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코베아 레트로 파빌리온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과 개봉기

by 0대갈장군0 2022. 9. 23.
반응형

캠핑을 처음 시작하였을 때 스노우라인에서 판매하는 거실형 텐트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아이들 엄마가 계속 색이 너무 안예쁘다를 이야기 하였고, 코베아 레트로 파빌리온을 계속 이야기 하여, 많은 고민끝에 질러버렸습니다..ㅠㅠ

 

  1. 박스 개봉

위 그림처럼 엄청나게 큰 박스 하나가 있습니다. 박스를 조심스럽게 뜯으면(칼로 개봉하시려면 정말 조심하세요, 구성품이 모두 천쪼가리이다 보니 자칮 찢어질 수 있습니다) 또 박스 2개가 나옵니다.

박스 안에는 각각 2개의 가방이 들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하나는 텐트본체와 메인 폴대 등이 들어있고, 다른 하나에는, 다른 자잘한 폴대, 팩, 스트링, 타프, 이너에 까는 것 등이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요게 텐트안에 까는 것입니다. 엄청 도톰하고 부피도 꾀 큽니다. 근데 덩어리만 크지 무겁지는 않아요.

요 작은 천쪼가리는 타프인것 같습니다. 살짝 펼쳐보면, 그 안에 스트링이 나오네요.

TP 텐트이다 보니 폴대는 그리 많지 않고, 스트링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요 타프와 스트링도 무겁지는 않습니다.ㅎㅎㅎ

요렇게 생긴 설명서도 함께 옵니다. 지난번 구입하였던 텐트에는 설명서가 없어 유튜브를 보고 쳤는데(심지어 스노우라인 프로스라이트는 설치도 오지게 어려운데 안에 설명서가 없다니..ㅠㅠㅠ) 이 아이는 다행히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잘 정독하면 텐트 치는게 그리 어려워 보이진 않습니다.

 

우선 무게를 궁금해 하실 거 같은데,

무게 꾀 무겁습니다. 설명서 제원에는 총 무게가 30kg으로 나와있습니다. 힘이 좋으신 분들이야 큰 문제가 없겠지만, 여성분들이 혼자 들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코베아에서 그런점을 감안하여 만든건지 모르겠지만, 다행이 가방을 2개로 분류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2개를 따로 운반한다면 무게 때문에 발생하는 큰 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재질입니다.

저의 경우 면도 처음이고 면 혼방도 처음인데, 예전에 캠핑을 갔을 대 본 노르디스크 면텐트의 재질과 모양 등이 기억이 나 비교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레트로 파빌리온은 백퍼센트 면이 아니고 면혼방이다 보니 100% 면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많이들 사용하는 느낌의 천도 아닙니다. 실제 피칭하고 써 봐야 하겠지만, 우선 재질이나 색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면 혼방이 실제 발수, 방오 능력이 어느정도일지 역시 써 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행히 이번주에 캠핑을 갑니다. 데크에 쳐서 잘 될지 모르겠으나 한번 써 보고 또 후기 올릴 예정입니다.ㅎㅎ

  2. 가격할인 꿀팁

아마도 텐트 구입하실 때 고릴라캠핑이나 캠핑고래 같은 곳을 찾지 않는이상, 브랜드 텐트를 사신다면 인터넷 구입을 많이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첫 텐트는 저도 그랬구요. 레트로 파빌리온은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도 1,350,000원이고, 보통 1,380,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게 결코 만만치 않은 금액입니다. 그래서 매장에 직접 찾아가 요 텐트가 전시되어 있으면 전시된 텐트를 보고, 전시되어있지 않더라도 가격 흥정이나 해 보고 구경이나 할 요량으로 여주에 있는 코베아 매장을 찾았습니다. 저희집에서 차로 30분이 채 걸리지 않아 그리 멀지도 않구요.

 

매장에서 역시 인터넷가와 동일한 1,38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는데!!!

 

여기서 중요한 체크!!

 

1. 코베아 회원가입을 하면 10% 할인!!!

2. 제로페이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시 10% 할인!!!

3. 가게 사장님 자체 할인!!!

 

이렇게 하여 1,380,000원 짜리 텐트를 무려 1,080,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365아울렛에서 무슨 행사도 하고 있어서 진라면 2팩(10개)도 그냥 받아 왔습니다.ㅎㅎㅎㅎㅎ^^;;;

 

코베아 매장이 사시는 곳에서 너무 멀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가까운 곳에 계시다면 매장 방문하여 상담도 받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저것 할인이 정말 많네요.ㅎㅎㅎ

 

그런데 매장 주인분께서 레트로 파빌리온은 들어올 때 한, 두개 밖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매장에 전시 하기도 어렵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인기가 꾀 있는지 매장에 들어오면 들어오는데로 다 나가버린다고 하더군요. 어찌보면 저희는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러니 구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매장에서 구입하시고, 매장에 미리 전화를 걸어두어 물건을 확보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캠핑을 가서 요 텐트를 칩니다ㅎㅎㅎ. 캠핑 후 사용 후기를 다시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