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레이노 크로마 9 내돈내산 시공 후기

by 0대갈장군0 2022. 7. 22.
반응형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신차를 구매하시고, 썬팅지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일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신차 출시 후 여기저기 썬팅 업체를 찾고 고민하였는데, 무슨 적외선 차단율, 태양열 차단율 이런 전문적인건 잘 모르겠고 그냥 가성비 좋은 것이 무엇인가를 적극적으로 찾아 보았습니다. 저런 무슨 수치들이야 다 거기서 거기고 비슷하겠지 라는 생각에;;;

 

인터넷 검색을 여기저기 해 보니 레이노가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 하여 레이노로 선택을 했습니다.

 

레이노에서도 출시되는게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크로마 라인이 열 반사 필름 라인이었습니다. 크로마 7, 9 등등 여러가지가 있고 최 상위 라인이 크로마 9입니다. 썬팅은 한번하면 차가 없어질 때 까지 오랜 시간 쓰기에 제일 좋은것으로 발라버리자 라는 생각에 최상급 모델은 크로마 9로 전,측, 후면 모두 시공하였습니다.

 

측, 후면은 15, 전면은 35로 시공하였습니다. 업체 사장님이 이걸 추천하더군요. 찾아보니 요 농도가 국민농도라고 합니다.ㅎㅎㅎ

 

열 반사 필름의 단점으로 인터넷에 많이 이야기 되는것이 네비게이션 통신 장애 및 스마트폰 통신 장애, 하이패스 통과시 단말기와의 통신 에러 등의 문제였습니다. 사실 저도 이 부분을 가장 걱정하였습니다. 실제로 차 출고후 긴 시간은 아니지만 핸드폰 통신에 문제가 있거나 하이패스 통과에 어려움이 있었거나 내비게이션 GPS가 에러가 뜨거나 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레이노 크로마 9를 시공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외관의 디자인, 실내에서 보았을 때 시안성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시안성을 먼저 보겠습니다. 다른 농도에서는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시공한측, 후면 15, 전면 35 농도에서 시안성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야간 운전에서도 큰 불편함이 없었구요. 

일부러 다소 어두운 주차장에서 촬영하였습니다. 그냥저냥 잘 보입니다. 전면 방향이구요.

측면과 전면을 측면의 문을 열었을 때와 함께 찍었습니다. 너무 당연히 문을 열었을 때가 훨씬 밝습니다.ㅎㅎㅎ 하지만 주행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정도의 밝기 입니다.

 

다음으로 외관 사진입니다.

얼핏 보면 살짝 푸른 빛, 또는 초록색 빛이 돕니다. 예전의 반사 필름처럼 흰색이나 은색빛의 강렬한 반사 느낌은 없고 은은하게 반사하며 훨씬 고급지게 보입니다. 그리고 실내는 가까이 가서 자세히 보려 하지 않는 이상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크로마 9는 크로마 라인에서는 가장 최상급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다른 필름에 비해 비쌉니다. 하지만, 이번에 저도 이렇게 비싼 필름지 처음 해 봤는데, 전혀 돈이 아깝지 않더군요. 굉장히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마시고 시공해 보세요. 후회하진 않을 거에요.ㅎㅎ

반응형

댓글